나의 이야기

구례 제일의 택배 사장님이 되기를 (78회 졸업식)

짱구쌤 2023. 8. 26. 17:26

유난히 추운 겨울날. 학교 새들을 찾아보는 프로그램에 함께했다. 새를 너무 사랑하는 김인*박사의 가이드는 훌륭했고 아이들은 내내 진지했다. 서시천 탐조 때는 귀하다는 노랑부리 저어새도 관찰했다.

유래 없는 추위가 한창인 가운데 그나마 어제와 오늘은 견딜만한 겨울입니다. 먼저 빛나는 졸업장을 받은 자랑스러운 78회 용방초 9명의 졸업생들께 축하의 마음을 전합니다. 아울러 이들의 지난날을 격려하고 앞날에 축복을 건네기 위해 이 자리에 참석하신 학부모님과 가족분들, 재학생과 교직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항상 친절한 말투로 멋지게 생활하는 승!

정직하고 부지런한 부모님들처럼 다른 사람에게 행복과 기쁨을 전하는 구례 제일의 택배사장님이 되길 바란다.

 

우리 학교 최고의 댄서 지!

네 멋진 춤 실력이 한동안 그리울 거야. 꿈과 희망을 짓는 씩씩하고 듬직한 중장비 사장님이 되어 우리 고장과 가정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렴. 나중에 우리 학교에 중장비 가져와서 쉼터도 만들어주고.

 

예의 바르고 관찰력 좋은 용.

어제 마지막 급식을 마치고 공손하게 인사하는 모습이 참 대견하더라.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세상을 밝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유능한 사람이 되리라 믿는다.

 

우리 학교 최대 5남매의 첫째이자 매사에 꼼꼼한 은!

배우가 되고 싶다 했지? 나중에는 받기 힘들 것 같으니 지금이라도 은이 싸인을 받아두어야겠다. 짱구쌤이 좋아하는 윤여정 배우처럼 단박에 빛나지는 않더라도 오래도록 사람들에게 기억될 수 있는 명품배우가 되었으면 좋겠다.

 

뛰어난 패션 감각과 배려심 많은 현!

가운데 놀이터에서 늘 들리던 너의 호탕한 웃음소리는 이제 사라지겠구나. 지금처럼 다른 사람들을 만나면 웃음부터 지으며 상대방의 마음을 잘 읽고 어루만져주는 따뜻한 심리상담사가 될 거야.

 

누구보다 친구들의 고민을 잘 들어주는 착한 민!

가끔 누구라도 교장실에서 너희들과 나눴던 차 한잔 시간이 그립구나. 콕 집어서 삼성 회사원이 되고 싶다고 했다지? 핸드폰이든 반도체든 세계 제일의 제품을 만드는 회사이니 가고 싶은 것은 당연하겠지만, 거기 말고도 좋은 회사 많으니 너의 능력을 맘껏 발휘할 곳을 천천히 찾아봐.

 

어떤 일에든 집중 잘하는 정!

사진 속 꼬꼬마가 벌써 이렇게 멋진 숙녀가 되었구나. 앞으로 커가면서 겪게 될 너의 성장기를 경험 삼아 다른 청소년들이 덜 방황할 수 있도록 실력있고 다정한 상담사가 되어주길 바란다.

 

우리 학교에서 제일 빨리 달리 수 있는 주!

짱구쌤도 잘 달리는데 달리기 시합을 한 번도 못해 봤네. 오븐에 넣어 세상 가장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파티시에는 속도보다는 시간과 정성을 다하는 직업이라 들었어. 달리기는 빠르지만 요리는 여유있게 사랑을 담아 했으면 좋겠다.

 

애교 만점 소!

이제 누가 짱구쌤 멋지다고 칭찬해줄까? 나중에 짱구쌤이 [뷰티 네일샾]에 가면 특별할인가로 잘해 줄 거지? 구례를 넘어 다른 관광객들도 앞다투어 찾아오는 인싸들의 핫플레이스가 될 수 있도록 실력을 기르는데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단다.

 

짱구쌤은 스포츠를 좋아하는데요 특히 축구와 야구를 정말 좋아합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축구선수 중 한 명이었던 펠레는 월드컵을 세 번이나 들어 올린 브라질의 축구영웅이자 세계 축구팬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았던 슈퍼스타였습니다. 펠레는 우리가 가진 특별한 차별성이 우리는 더욱 아름답게 만들었다.”고 늘 말해왔습니다. 연예인처럼, 부자처럼, 모두가 똑같아지려고 발버둥치는 세상에서는 쉽게 행복과 아름다움을 찾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아무리 애써도 내가 그 사람이 될 수는 없으니까요. 펠레의 말처럼 우리가 가진 고유한 특성을 더 사랑하고 잘 살려서 나만의 아름다움과 행복을 잘 찾아가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은 충분히 아름답고 멋지답니다.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힘껏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20231